검색

김현미 장관,“아름답고 매력적인 경관으로 국토의 품격을 높일 것”

삶의 질 높이는 경관디자인 조성에 대한 지속적 노력 당부

- 작게+ 크게

안병옥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국토교통부


[apt-news.net]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11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국토대전’ 행사에 참가했다.

김 장관은 우수한 경관·디자인 조성에 힘쓴 수상자들에게 대통령상 등을 수여하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국토경관 조성에 지혜와 역량을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순자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품격있는 국토경관 형성에 기여한 지자체, 민간 및 정부 산하기관 등 총 9명에게 정부포상 및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김 장관은 치사를 통해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주변에서 흔히 접하는 환경이지만, 공공과 민간이 힘을 모아 고유한 경관으로 재창조해냈다는 것“이라며 이번 국토대전을 통해 발굴한 수상작들에 큰 의미와 고마움을 표현하고, “앞으로 정부도 이 같은 우수사례들이 더욱 확대되어 대한민국 국토가 품격을 더해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국토대전에는 ‘제3회 경관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시상식도 함께 열려 ‘대한민국 국토대전’이 우리나라 경관디자인 분야의 최고 행사로서 그 품격이 한층 더 높아지게 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경기도아파트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