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인천광역시 서구, 공동주택 관련 서비스 만족도 높아

민원상담·기술자문단 통해 분쟁 해소 노력

- 작게+ 크게

아파트뉴스
기사입력 2020-01-22

 

  © 아파트뉴스

 

인천 서구의 공동주택 관련 서비스가 입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는 공동주택 집중관리를 위해 6년째 진행해  ‘공동주택 찾아가는 민원상담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운영과 관련지난해 성과분석을 바탕으로 올해에는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펼칠 계획이라고 14 밝혔다.

 

앞서 구는 지난해 11 단지를 대상으로 ·야간휴일에 관계없이 ‘공동주택 찾아가는 민원상담서비스 실시한  있다.

 

서구 지역의 경우 주거 형태의 60% 이상을 아파트가 차지하고 있고다세대주택  빌라까지 포함하면 공동주택이 90% 가량으로 층간소음하자  단지  다양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노력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구는 지난 2015  서비스를 시작해 누적 실적 52회에 참가 세대는 36,250세대, 716명에 이르고 있다특히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가 95점으로 높게 나타나 서비스를 이용한 주민들의 만족감이  것으로 평가된다.

 

아울러 구는 지난해 공동주택 기술자문단을 구성해 8 단지를 대상으로 아파트  발생하는 민원  가장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공사·용역 관련 민원에 대한 자문을 실시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투명하고 공정한 아파트 운영에 기여하고 공동주택  불필요한 분쟁요소를 예방함으로써 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는  일조했다는 평이다.

 

한편 구의 아파트 관련 민원은 지역  아파트가 늘어남에 따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 관련 민원은 1,530건으로 전년대비 45%최근 5년간은 연평균 30% 이상 각각 올랐다.

 

또한 허가된 33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이중 공사 중인 25 단지가 2021년부터 본격 입주를 시작하는 점을 감안하면아파트 관련 민원 증가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으로 나타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경기도아파트신문. All rights reserved.